타투는 되도록이면 여름이나 겨울을 제외한 봄, 가을 시즌이 관리하기가 가장 좋습니다.
타투 시술부위에 땀을 흘리는 것이 좋지 않은데 여름에는 날씨가 덥기 때문에 땀을 조심하셔야 하기 때문이고,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갈라질수 있어서 조심하셔야 하는 시기입니다.
타투 후 술?
술은 주종에 관계없이 체내에 들어가게되면 염증 물질을 분비시킵니다. 면역상태 또한 떨어지기 때문에 외부 감염 위험이 있으니 최소 1~2주 동안은 참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타투 후 흡연?
관계없습니다.
타투 후 수영장,사우나,찜질방?
절대 안됩니다. 2차 감염의 위험이 있고, 사우나나 찜질방은 체온을 높이기 때문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타투 후 운동?
강한 운동을 하게 되면 해당 부위가 벌어지게 되고 땀으로 인해 노폐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운동 또한 타투 부위가 어느 정도 아무는 시기 최소 1~2주 정도는 참아주시고 운동은 할 때에도 해당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가볍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투 관리 연고
초반 1주는 비판텐을 추천드립니다.
그 후 2주 이후부터는 알로에 수딩젤을 추천드립니다.
타투 후 관리법
- 타투 시술 당일날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전 날에 충분한 숙면을 취하기
- 래핑을 감았다면 약 2시간 정도 후에 풀어줍니다.
- 래핑을 푼 부위를 적당한 미온수나 시원한 물로 씻어주세요
※이때 뜨거운 물로 씻는다거나 바디워시나 비누 등으로 문지르거나 하는 행위는 절대 안 됩니다. 물로만 씻어주세요※
- 샤워 후에는 타투 시술 부위를 완벽 건조시켜주세요.
- 첫 일주일은 비판텐 또는 덱스파놀을 두세 번 정도 적은 양을 고루고루 살살 펴 발라줍니다.
<바세린은 유분기가 강해 타투 시술 부위에 차단막을 형성해 염증을 유발하거나 모낭염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듬뿍 짜서 마구마구 문질러 발라주시면 안됩니다.※
- 타투 시술 부위가 간지러울 수 있는데 이때 절대 긁으시면 안됩니다. 가려울 땐 가볍게 두들겨주세요.
- 딱지가 생기게 되면 절대 떼지 않고 가만히 놔두세요 잉크가 벗겨질 수 있습니다.
- 2주 정도 되었으면 알로에 수딩젤이나 바디로션 등으로 보습을 유지해주고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발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