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통신

반응형

커블체어 커블체어 부작용?

커블체어는 지렛대의 원리로 사람이 앉게되면 등을 눌러주는 원리입니다.어떻게 안느냐에 따라서 다른데 사람이 앉았을경우 무게중심은 꼬리뼈의 2~3CM정도 앞입니다.의자 바닥을 사람이 앉아서 무게가 실리면 등받이가 앞으로 밀어주면서 자세를 교정해주는 원리인데, 그힘이 생각보다 약합니다. 

 

쿠션같은것으로 받치는것보다 커블체어에 엉덩이를 깊숙히 넣어서 안는것이 어느정도 받쳐주는느낌은 있습니다.

중요한건 커블체어는 의료기기가 아닙니다. 자세를 바르게 만들어주는 정도의 의자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커블체어 부작용과 주의사항

 

1. 커블체어 의자에 바른자세로 앉지않을 경우 전방경사가 이루어지면서 허리가 펴져야할 것 같지만,

오히려 골반이 뒤로 넘어가는 후방경사가 나타납니다.

골반이 뒤로 넘어가고 허리가 일자로 펴지면서 디스크사이에 공간이 좁아지는데,

이렇게 되면 디스크 사이 압력이 세지기 때문에 허리디스크나 요통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조금 위험합니다.

 

2. 커블체어에 엉덩이를 뒤로 끝까지 밀어넣어 바로 앉았을 경우엔 허리가 펴지면서 커브를 이루는 자세가 됩니다.  

  

3. 일자허리로 허리에 힘이 별로 없는 사람의 경우 이 의자만으로 허리상태 개선이 되지않습니다. 

허리가 커브를 만들기 위해서는 복근,등,엉덩이 근육이 필요한데, 이 세가지 근육을 강화시키면서 의자를 사용하는건 좋지만, 의자 사용만으로 체형과 통증등의 개선을 바라는것은 힘듭니다. 

 

3. 커블체어는 바닥이 단단한의자에 사용해야합니다.

푹신푹신한 소파와 같은곳에 사용하면 커블체어가 뒤로 젖혀지면서 오히려 등이 더 구부정한 자세가 되게 만들어 질수 있습니다.


허리에 좋은 의자습관

보통 서있는것 보다 앉아있는 것이 허리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무직이나 의자에 오래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의 경우 어쩔수없는데, 그나마 허리에 덜 무리가 가는 앉는습관은 무엇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중간에 한번씩 일어나서 허리 스트레칭을 해준다.

2. 과도하게 뒤로 기대서 앉지않는다.

3. 엉덩이로 무게중심이 쏠리지않게 엉덩이쪽에 수건을 돌돌말아서 끼고 앉는다.

(닐링체어의 원리)


위의 내용을 숙지해서 잘사용한다면 자세교정에 도움이 되지만 허리가 원래 좋지 않으신 분들이 사용하면 오히려 허리가 아플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