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통신

반응형

눈건강을 해치는 안좋은습관 미리 알고 고치자!

 

 

우선 안구건조응을 유발하는 좋지않은 생활습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겨울철 히터와 같은 난방기구의 얼굴을 갖다댈 경우

 

'그 열기가 눈에 자극을 주게되고 눈물이 빨리 말라버려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난방기구의 얼굴을 가까이 하지말고 적당한 실내온도를 유지하면서 어느정도의 습도도 유지해주고 물을 자주 드셔주시고, 주기적으로 실내환기를 시켜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렌즈를 착용할경우 

공기중에 노출된 렌즈는 건조해집니다. 형태 유지를 위하려 눈으로 부터 수분을 빼앗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눈이 건조해지며 안구건조증이 생깁니다.

렌즈를 구입할때 안과등 전문가와 상담한 후 적절한 렌즈를 구매해 되도록이면 렌즈는 착용시간 하루 6시간 미만으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인공눈물을 넣는 횟수가 너무 잦은경우

인공눈물을 시도떄도 없이 너무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수 있으며,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안약을 장시간 사용하면 녹내장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 후 적절한 인공눈물을 구입하고, 인공눈물을 넣을 시 한번에 1~2방울정도 하루 4~5회정도 사용하시는것이 적절합니다. 인공눈물을 넣게 되면 약 30초정도 눈을감고 흡수시켜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구건조증을 방치할경우

평소에 눈이 자주 건조하다면 안과에 내원해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을 방치하게 되면 작은 충격에도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생겨 각막염이나 결막염과 같은 안구질환으로 악화딜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