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통신

반응형

우선 코피가 나는 대부분의 이유는 특별한 원인없이 코 점막이 헐었기 때문에 나는 경우입니다.

코 점막에는 굉장히 많은 혈관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코피는 주로 겨울철에 많이 나게되는데, 겨울철에는 공기가 건조하기 떄문에 점막이 쉽게 헐어서 나게됩니다. 

 

약간의 상처로도 코피가 날 수 있는데, 특히 비염이 있으면 점막이 많이 짓물어 있거나 하게되면 코피가 납니다.

 

드물게 혈액질환으로도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혈우병이나 백혈병에 경우에는 혈액응고가 잘되지 않기 때문에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 항응고제인 아스피린과 같은 약을 드시는데, 이것으로 인해 코피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코피가 잘 나는체질?

체질보다는 코를 잘 치료하게 되면 잦은 코피가 없어지는데, 코로 숨을 잘쉬어야 코 점막이 건강한데, 비염 축농증으로 인해 코로 숨을 잘 쉬게 되지 않게 되면 머리에 열이 많이찹니다. 이럴 경우 코 점막이 충혈되고 부으면서 터지게 됩니다. 코로 숨만 잘 쉬어도 코피가 자주 나지않습니다. 


코피 멈추는 방법

코피가 난다면 앞쪽 코를 엄지와 검지로 집게손을 만든뒤에 잡아주고 몸을 앞쪽으로 숙여서 10분정도 있으면 코피가 멈추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코피가 멈추지않는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코피가 반복적으로 난다면?

일반성인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어린아이나 노인에 경우는 저혈압쇼크에 빠질수가 있기 때문에 병원으로 바로 가셔야합니다.

코피예방법 겨울철에는 가습기가 도움이 됩니다. 코피가 나서 코가 헐었다면 안연고를 발라주시는것이 도움이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